다음세대통계(64호)-"‘동영상 플랫폼’ 이용률, 10대 청소년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음(87%)"

일반 사회 통계
다음 세대 통계
간편후원 신청
후원신청을 위해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저희가 전화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전문보기
닫기
전문보기
목회데이터연구소는 간편후원신청 및 후원 안내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본인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가. [수집 · 이용목적]
수집 · 이용목적 : 간편후원신청 및 관련 후원 안내

나. [수집 · 이용항목]
수집 · 이용항목 : 연락처

닫기

다음세대통계(64호)-"‘동영상 플랫폼’ 이용률, 10대 청소년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음(87%)"

2020-09-25 14:05 1,91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비메오 링크 바로가기
  • 클립보드 복사

[넘버즈] 64호의 최근 언론 보도 통계 중에서 일반사회에 관련한 내용만 따로 추출한 내용입니다.

1. '동영상 플랫폼' 이용률, '10대' 청소년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다' 87%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6d32138dcfb4c82ff714bb4334e75417_1601010279_0122.png
 

1. ‘동영상 플랫폼’ 이용률, 10대 청소년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음(87%)
•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연령대별 플랫폼 이용률을 조사하였는데, 플랫폼 중 ‘인터넷 포털’ 이용률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남
• 특히 ‘10대’의 경우 ‘동영상 플랫폼’, ‘20대’의 SNS 플랫폼이 타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난 점이 특징적임
• 10대의 동영상 플랫폼의 콘텐츠 이용률은 ‘게임’이 61%로 가장 높았고, ‘음악/댄스’ 53%, ‘드라마/예능’ 41% 등의 순으로 나타남
f7996d3e5082cef50d4a5dc5baa2e209_1636506709_2021.jpg
 
○ 10대의 플랫폼별 뉴스 이용률, ‘메신저/SNS/동영상플랫폼’에서 전체 연령 중 가장 높음
• 플랫폼별 뉴스 이용률에 있어서는 10대와 60대 이상 층을 제외한 모든 연령층에서 ‘인터넷 포털’이 높은 의존도를 보인 반면, 10대는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난 뉴스 이용 플랫폼은 없어 뉴스 자체에 대한 이용률은 낮은 것으로 나타남
• 하지만 ‘메신저’, ‘SNS’와 ‘동영상플랫폼’에서 10대는 전제 연령 중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는데 특히‘SNS’와 ‘동영상플랫폼’에서는 타 연령대보다 20~30%p 높게 나타남
f7996d3e5082cef50d4a5dc5baa2e209_1636506710_2051.jpg

, ,

이전글 다음세대통계(59호)-"밀레니얼 세대, ‘집 사기 위해 돈 모은다’ 61%" 2020-08-24 다음글 다음세대통계(35호)-"밀레니얼 직장인, ‘회사 동료는 공적 관계 이상 아무것도 아니다’ 58%" 2020-03-13

세상교회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통계 기반 보고서, 넘버즈

넘버즈 뉴스레터 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