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회통계(139호) -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 시장 변화

일반 사회 통계
일반 사회 통계

일반사회통계(139호) -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 시장 변화

2022-04-12 15:09 121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비메오 링크 바로가기
  • 클립보드 복사
[넘버즈] 139호의 최근 언론 보도 통계 중에서 일반사회에 관련한 내용만 따로 추출한 내용입니다.
제목 :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 시장 변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과 링크로 확인하세요. 

000ea7da6bde600fbd7627ecbc282c49_1649743572_3632.png

◎ 오프라인 넘보는 온라인 쇼핑 시장, 2021년 기준 전체 매출의 48%!
‣ 매년 초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하는 ‘2019~2021년 연간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온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의 경우 2021년 48%로 2018년 이후 3년간 10%p 증가한 데 반해, 오프라인 매출의 경우 코로나19로 비대면 기조가 대세가 되면서 2018년 대비(62%) 2021년 10%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000ea7da6bde600fbd7627ecbc282c49_1649743690_7287.png
 
◎ 온라인 쇼핑 규모, 지난 3년간 66% 급성장!
‣ 통계청의 온라인 쇼핑 동향조사 통계자료(KOSIS)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총거래액’이 2018년 113조 원에서 2021년 188조 원으로 3년 사이 무려 66%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온라인 쇼핑 총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 비중도 점차 높아져 이제 10명 중 7명(72%) 이상이 모바일 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쇼핑 비율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000ea7da6bde600fbd7627ecbc282c49_1649743697_3485.png
 
◎ 배달음식 온라인 주문, 2018년 대비 5배 증가!
‣ 온라인 쇼핑 분야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분야가 음식 배달서비스이다. 음식서비스 온라인쇼핑 거래액, 즉 배달음식 온라인 주문액은 2018년 5.3조 원에서 2021년 25.7조 원으로 3년 사이 무려 4.8배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코로나19 이후 식당에 가기보다 집에서 음식을 시켜 먹고, 앱을 통한 간편 결제 확대 등 IT기술의 발달과 함께 음식 문화에도 거대한 트렌드 변화가 일고 있다.
000ea7da6bde600fbd7627ecbc282c49_1649743704_506.png
 

, , , , ,

이전글 일반사회통계(140호) - 골프에 대한 국민 인식 조사 2022-04-19 다음글 일반사회통계(137호) - 2022년 세계 행복지수 : 한국 행복지수, OECD 38개국 중 36위로 최하위권! 2022-03-29

세상교회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통계 기반 보고서, 넘버즈

넘버즈 뉴스레터 구독 신청